알림마당

[보도자료] 2021년 남양주 딸기축제 '딸기피크닉 가자GO!'개최

페이지 정보

profile_image
작성자 관리자
댓글 4건 조회 1,550회 작성일 21-03-11 11:34

본문

2021년 남양주 딸기축제 ‘딸기피크닉 가자 GO!’ 개최
- 지난해 코로나19로 취소돼...온·오프라인 병행해 시민 참여 유도 -
- 양방향 쿠킹클래스, 딸기 수확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기대↑ -


남양주시(시장 조광한)가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 간 2021년 남양주 딸기축제 ‘딸기피크닉 가자 GO!’를 개최한다.

남양주 딸기축제는 남양주 우수 농특산물인 딸기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농업인의 소득 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2019년부터 시행됐으며 코로나19 발생으로 지난해 한 차례 취소됨에 따라 올해 2회 째를 맞게 됐다.

이번 축제는 남양주시 관내 딸기농가 38 곳 중 25개 농가가 참여한 가운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축제를 중심으로 진행되며,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과 줌을 이용한 양방향 쿠킹클래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시민들의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.

이와 관련해 남양주 정약용 딸기축제추진위원회(대표 주재동)는 오는 15일까지 딸기를 활용한 디저트 만들기 참가자를 모집하며, 남양주딸기축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해 작성한 후 이메일(ene0827@korea.kr)로 접수하면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.

특히 시는 축제 기간 내 「딸기피크닉가자GO!」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민들과 양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, 온라인 딸기 수확체험권을 구매한 후 찾아오는 시민들에게는 딸기생크림와플을 만들 수 있도록 와플과 생크림을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.

이외에도 시는 로고송UCC챌린지, 브랜드네이밍, 딸기캐릭터 공모 등에 대한 공모전 및 경진대회를 진행하고 오는 26일 시상 결과를 홈페이지에 게재하며 시민들이 축제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유도할 전망이다.


남양주시 정약용 딸기축제 추진위원회 주재동 위원장은 “코로나19로 인해 친자식과 같이 정성껏 키운 딸기를 여러분에게 보여 드리기 위해 하나하나 정성껏 축제를 구성하려고 노력했다.”라며 “시민 여러분들이 보고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니 남양주딸기피크닉 축제와 함께 즐거운 3월을 보내시길 바란다.”라고 밝혔다.

또한, 시는 딸기축제 사전 홍보로 오는 13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1(space1)에 위치한 로컬마켓(Local Market)에서 생물딸기 판매전을 진행하고, 팩(500g) 당 5,000원에 판매해 소비자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남양주시 딸기를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.

한편, ‘2021년 딸기피크닉 가자 GO!’ 오프라인 축제는 조안면 일대에서 진행되며,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 홈페이지(www.남양주딸기축제.com)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.

댓글목록

profile_image

Kraa님의 댓글

Kraa 작성일

즐거운 봄축제가 기다려집니다~ 딸기체험하러 GoGo

profile_image

김민주님의 댓글

김민주 작성일

체험신청합니다

profile_image

김민주님의 댓글

김민주 작성일

체험신청합니다

profile_image

김민승님의 댓글

김민승 작성일